일상

2030 플렉스 명품가방 명품시계

빨간나비 2021. 3. 16. 0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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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 플렉스 명품가방 명품시계

 

2030세대 백화점의 명품판매의 큰손으로 떠올랐습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서 사회적인 현상과 경제의 불확실성으로

기존 40-50대의 명품가방 명품시계의 소비의 패턴추세에서 2030세대가 백화점

명품소비의 큰손으로 떠 올랐습니다.

 

 

2030세대가 백화점 명품소비의 절반을 차지한다고 합니다.

2030세대 플렉스 등 명품 과시 문화 유행으로

 

 

 

플렉스란? 젊은층을 중심으로 자신의 성공이나 부를 과시하다 뽐내다라는 의미

90년대 미국 힙합문화에서 유해했다고 합니다.

직장에 취직을 하거나 하면 먼저 명품을 구매해서 SNS에서 인증샷을 올려 자랑을 합니다.

아르바이트를 해서 무리해서라도 명품가방 명품시계를 산다고 합니다.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지 서용구 숙명여대 경영학부 교수 인용

굉장히 미래 불확실성이 커짐으로 '모아서 산다'이런 개념보다는 지금 당장

소비해서 만족을 취하려고 하는 '즉시소비현상'이 있어서..

중고명품을 사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백화점의 총매출은 -9.9%감소한것에 비해 명품매출 15.1%늘었습니다.

명품가방 명품시계 명품신발 백화점은 명품판매매장을 늘린다고 합니다.

 

 

 

 

 

 

 

백화점 명품가방 시계 신발소비의 증가

2030세대의 플렉스문화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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